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미래의 이중섭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상태바
중랑구 ‘미래의 이중섭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09.1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중랑캠핑숲…망우리공원・옹기테마공원 등 주제로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21일 중랑캠핑숲 잔디광장에서 ‘2019 미래의 이중섭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미래의 이중섭 어린이 미술대회는 망우리공원에 잠들어 있는 한국 근대사의 대표 화가 이중섭을 기념하기 위해 2017년 처음 열려 올 해로 3회째다.

 

구는 이중섭의 탄일과 기일이 있는 9월을 맞아 미래의 이중섭을 꿈꾸는 아이들의 창의적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

 

그리기 주제는 중랑구 대표 문화자산인 망우리공원, 옹기테마공원, 용마폭포공원으로 선정해 참가 어린이가 그리기 주제를 미리 탐구하여 중랑의 문화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전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는 유치부(5~7세), 초등 저학년부, 초등 고학년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대회신청 접수 3일 만에 참가 인원 500명의 접수가 마감되는 등 해를 거듭할수록 참여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출품한 작품은 부문별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고 순위에 따라 서울시장상, 중랑구청장상, 국회의원상, 중랑구의장상, 동부교육지원청장상을 수여하며 시상식은 내달 25일로 예정돼 있다.

 

행사 당일에는 미술대회와 함께 마술쇼, 버블쇼 등 공연, 오케스트라 연주, 퀴즈대회가 진행돼 높은 가을 하늘 만큼이나 풍성한 즐길거리로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축제의 시간을 선사한다

.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우리나라 근현대사의 보고(寶庫)인 망우리공원을 비롯하여 옹기테마공원, 용마폭포공원을 알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중랑의 문화를 알리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