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성시보건소 6~7세 어린이 대상 저당식이 교육 지원
상태바
안성시보건소 6~7세 어린이 대상 저당식이 교육 지원
  • 안성/ 유완수기자
  • 승인 2019.09.1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안성/ 유완수기자>

안성시보건소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어린이들의 과도한 당 섭취 관리를 위해 오는 19부터 관내 어린이집 11개소를 방문해 6~7세 아동을 대상으로 “당 섭취 줄이기 교육”에 나선다.

 

주요 교육 내용은 ▲설탕의 역할 및 섭취방법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가공식품 의 영양성분표시 속 당류 확인하기 ▲식품별 설탕 함량 알기 ▲과잉 섭취 시 문제점 등 이론교육과 함께 ▲음료 속 설탕량 측정해보기 ▲스티커북을 활용한 체험교육을 병행 한 통합 교육으로 진행된다.

 

당분 과다 섭취의 주요 원인은 아이들이 즐겨 마시는 어린이 음료인데 평균 당 함량이 12.6g, 각설탕 4개 분량으로 아이가 음료를 한병만 마셔도 WHO 하루 당 섭취 권고량인 40g의 30%를 한꺼번에 채우는 샘이다. 

 

이러한 과도한 당 섭취는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에게 편식, 성장부진, 소아비만을 유발하며 과당은 대부분 지방의 형태로 간에 저장되기 때문에 간 건강 또한 해칠 수 있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식습관 개선교육이 매우 중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상반기에도 어린이집 19개소, 어린이 600여명을 대상으로 영양교육을 실시해 교사와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좀 더 쉽고 재미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안성 유완수기자 (youy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