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청렴 공감대 확산 ‘민‧관 합동 청렴 캠페인’
상태바
광진구, 청렴 공감대 확산 ‘민‧관 합동 청렴 캠페인’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10.1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십리역 일대서…반부패 민·관네트워크 함께 참여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16일 왕십리역 일대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민·관 합동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은 광진구, 광진구시설관리공단, 광진문화재단, 성동구, 성동광진교육지원청 등 공공기관과 지역 학부모 청렴지킴이 등 주민들로 구성된 ‘반부패 민·관네트워크’가 함께 참여해 민·관 합동으로 진행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캠페인을 통해 청렴 홍보물을 행인들에게 나눠주고 현수막과 팻말, 어깨띠 등을 착용하여 거리 홍보에 나섰으며 거리 청소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한 편 구는 올해 구청 직원의 청렴의식 제고와 역량강화를 위해 청렴콘서트, 청렴특강, 청렴 세미나 등을 실시했다.

 


또 지난 9월 건대입구역 일대에서 1차 민관 합동 청렴캠페인을 진행하고 서울동화축제 등 지역축제와 연계해 시민이 참여하는 청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민간부문에 청렴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밖에도 일상 속에서 친근하게 청렴행정을 공유할 수 있도록 청렴 소식지 발행과 청렴게시판 운영, 청렴달력 및 카드 뉴스 제작·배포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민·관합동 청렴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에 청렴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직사회는 물론 우리 사회 전반에 청렴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해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깨끗한 광진구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