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시, 판교 대장지구 주민편의 복합시설 설치키로
상태바
성남시, 판교 대장지구 주민편의 복합시설 설치키로
  • 김순남기자
  • 승인 2019.09.1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김순남기자 >경기도 성남시는 오는 2021년 입주예정인 판교 대장지구 6000가구의 큰 규모에도 불구하고, 주민편의시설이 부족하다는 지적에 따라 주민편의시설을 공급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성남시는 이곳 입주예정 주민들과 김병관 국회의원(경기 성남 분당갑)의 건의에 따라 2021년 5월부터 입주예정인 판교대장지구의 주민복지를 위한 주민편의복합시설을 설치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김병관 의원은 “예비입주민들은 대장지구가 6000가구의 규모에도 주민편의시설이 부족해 불만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주민복지시설이 유치될 수 있도록 시가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주민입주 후 편의시설을 공급하면 공사로 인해 학생과 주민의 불편이 가중될 수밖에 없다”며 “복지시설 조성시기를 최대한 빠르게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이에 성남시는 그간 가용용지 부족으로 확보하지 못했던 주민편의시설을 확보하기 위해서 노력해왔으며, 초·중학교 통합설립을 통해 조성되는 잔여용지를 활용, 주민편의시설을 공급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또한 주민편의시설 조성시기를 앞당기기 위해 개발계획을 2020년 본예산에 부지 매입비를 편성, 신속하게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김순남기자 kims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