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충남연맹, 도정 사상 첫 단체협약 체결
상태바
충남도-충남연맹, 도정 사상 첫 단체협약 체결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9.12.1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가 도정 사상 처음으로 도공무원노동조합연맹(충남연맹·위원장 이순광)과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을 보면 도는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시·군과 인사 교류를 활성화 하고, 상호 존중하며 평등한 인사 교류를 실시한다.

도 공무원교육원 장기 교육 과정은 선발 인원을 확대하는 동시에, 도와 시·군 인원을 균형 있게 선발키로 했다.

도는 또 충남연맹의 각종 회의, 교육 및 행사에 필요한 도 시설이나 장소를 적극 협조하는 한편, 각종 평가 제도를 개선하고, 도정 수행 시 시·군 인력을 일방적으로 요구하지 않기로 했다.

도와 충남연맹은 이밖에 ‘충청남도 공무원 노사발전협의회’를 설치하고, 연 2회 정례적으로 협의회를 개최키로 약속했다.

단체협약 유효기간은 2021년 12월까지 2년이다.

양승조 지사는 “이번 단체협약식은 소속 기관을 떠나 충청남도 공직자라는 동질감을 갖고, 노사가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합의를 도출했음을 기념하는 역사적인 자리”라며 “협약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해 나아가는 것은 물론, 충남연맹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일 것"”라고 말했다.

이순광 위원장은 “도정 사상 첫 단체교섭 마무리는 도와 시·군이 충남 발전을 위해 함께 하는 동반자적 관계를 형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노사관계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