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시흥시, 청년센터 청년스테이션 개소
상태바
시흥시, 청년센터 청년스테이션 개소
  • 시흥/ 정길용기자
  • 승인 2019.07.2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공약 1년 만에 결실

<전국매일신문 시흥/ 정길용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최근 시흥시 청년센터(시설명: 청년스테이션)에서 시설 개소식을 가졌다. 부족한 청년 커뮤니티 공간을 확충하겠다는 목표로 시작한 민선 7기 시장 공약사업이 1년 만에 결실을 맺은 것이다.

 이 날 행사에는 시흥시장, 시의원, 행정안전부 및 고용노동부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청년들이 만들어가는 행사로서 개소식 외에도 시흥청년커뮤니티 홍보 부스, 청년 연사의 강연, 자유발언대, 체험 클래스, 청년 아티스트들의 공연 등을 진행했다.

 ‘청년스테이션’은 폭주기관차처럼 바쁘게 내달리는 청년들에게 간이역과 같은 쉼터가 되는 곳이라는 의미로, 시흥 청년들이 제안한 명칭이다. 시에서는 공고를 통해 위 명칭으로 시민들의 의견 수렴을 거쳐 지난달 최종 확정했다.

 시설 내부에는 청년활력공간, 공유주방, 강의장, 회의실, 1인 작업실, 졸음쉼터, 커뮤니티 룸 등 여러 공간과 필요한 기구들이 구비돼 있고 외부에는 16면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10~22시, 주말 10~17시까지 이용(자유) 및 대관(사전 신청 필요)이 가능하다.

 청년스테이션은 개소를 통해 단순히 청년 커뮤니티 공간에 그치지 않고, 지역 내 리빙랩(Living Lab: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시민들이 직접 문제를 발굴하고 결과물까지 만들어보는 개방형 실험실)의 기능도 하게 된다.

 시흥/ 정길용기자 kyon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