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 ‘2019 하반기 반려견 행동교육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동대문구 ‘2019 하반기 반려견 행동교육 아카데미’ 운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9.1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강사 초빙해 이론‧실습 병행 교육…이달 30일(월)까지 신청서 접수

▲올해 상반기에 진행된 ‘반려견 아카데미’ 교육 모습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성숙하게 반려동물을 키우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2019 하반기 반려견 행동교육 아카데미’를 열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구는 반려견 행동교육 전문 강사인 권혁필 반려동물문화교실 대표를 초빙해, ▲동물보호법 ▲반려견 행동교육 ▲문제상황 발생 시 대처법 ▲반려견주 준수사항 등 이론 교육을 진행하고 이론을 토대로 ‘산책 시 에티켓’ 등 실습 교육도 병행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10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각각 1개 반씩 운영되며, 반별 총 4차례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을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모집인원은 반별 선착순 20명씩, 총 40명이며, 반려견 행동교육에 관심이 있는 구민은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민은 동대문구청 홈페이지(www.ddm.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30일까지 구청 경제진흥과(☎2127-4273)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love5yj4@ddm.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황상준 경제진흥과장은 “사람과 반려동물이 모두 행복한 생활을 영위하는 데에 이번 아카데미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주민들께서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앞서, 구는 2013년부터 ‘반려동물(반려견) 등록제’를 적극 시행해 현재까지 약 1만 2천여 마리를 등록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휘경동에 약 900㎡ 규모의 반려견 놀이터 조성도 2020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