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노후주택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정선군, 노후주택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추진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5.28 0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건강피해 예방·쾌적한 주거환경 조성…9월말까지 123동 마무리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노후주택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군민들이 쾌적한 환경속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후주택 슬레이트 지붕 철거 및 개량사업 지원으로 주거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군은 석면 비산으로 발생되는 군민들의 건강피해 예방은 물론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까지 3100여 동의 주택에 대해 슬레이트 지붕 철거 사업을 완료하고, 올해는 9월 말까지 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총 123동의 슬레이트 주택에 대한 지붕철거와 개량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또한 군에서는 슬레이트 철거 및 개량사업 2차 신청을 받고 있으며, 신청대상은 슬레이트 주택 소유자 및 철거·처리에 대한 비용 등의 협의가 완료된 주택으로 지원사업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내달 11일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군은 2차 사업으로 3억 여원을 투입해 100여 동의 슬레이트 지붕철거 사업을 올해 연말까지 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이며, 신청 가구에 대한 건축물 노후 정도, 실 거주 여부 등을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슬레이트 지붕 철거는 가구당 최대 336만원을 슬레이트 지붕 개량은 가구당 최대 302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군에서는 쾌적하고 편안한 도시환경 조성과 살기 좋은 정주여건 기반 마련을 위해 올해 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5동의 폐공가 철거 및 불량환경 정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