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문경사과장터 인산인해 ‘인기 짱’
상태바
문경사과장터 인산인해 ‘인기 짱’
  • 문경/ 안병관기자
  • 승인 2019.10.1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문경/ 안병관기자 > 경북 문경새재를 찾은 관광객들이 때마침 문을 연 문경사과장터에서 문경사과의 매력에 푹 빠져 가족들과 추억도 쌓고 새로운 문경의 가을을 만끽했다.

 해마다 문경새재에서 성대하게 치르던 문경사과축제를 경기도 지역에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무대행사를 없애고 다양한 볼거리와 풍성한 즐길거리로 새롭게 단장한 ‘문경사과장터’는 문경사과의 우수성을 입증이라도 하듯이 개장 첫날 4만 명의 구름인파가 몰려 1억 원의 사과 판매고를 올려 대박 조짐을 보였다.

 많은 사과특판 부스가 조기에 품절되어 사과를 구입하지 못한 관람객을 달래야 하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하여 문경사과의 인기를 실감했다.

 문경사과장터의 대표 품종은 양광과 감홍이다.

 양광은 가을을 알리는 품종으로 색깔이 고우면서 신맛과 단맛이 절묘하여 여성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현재 문경은 107㏊를 재배하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 최초 토종 품종인 감홍은 식감과 단맛이 단연 일품이어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소비층이 두터워지고 있지만 재배기술이 어려워 대부분 문경에서만 재배하는 희귀품종으로 187㏊를 재배하여 대한민국의 사과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문경사과장터는 지난해보다 30% 저렴한 가격에 사과를 판매하여 소비자들은 부담 없이 맛있는 문경사과를 구입할 수 있으며, 사과 따기 체험을 비롯하여 다양한 사과관련 체험장을 마련하여 관람객을 발길을 잡았고, 다양한 문경의 대표 농특산물도 값싸게 구입할 수 있도록 농특산물 판매부스도 운영한다.

 이에 더하여 문경사과 홍보관을 설치하여 관람객들에게 문경사과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며, 문경사과장터의 최고 이벤트인 무료 사과나눔 행사도 개최하여 관람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경/ 안병관기자 ahn-b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