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연수구-시흥시, 악취 문제 공동대응 ‘합심’
상태바
연수구-시흥시, 악취 문제 공동대응 ‘합심’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9.10.17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 인천시 연수구가 경기 시흥시를 비롯한 주변 인접 도시들과 함께 환경대응협의체 구성을 추진하는 등 악취 문제에 적극적으로 공동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구는 환경개선기금 등이 지역 내 대기질 개선에 적극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환경부와 수자원공사의 협조를 이끌어 내는데 주변 도시들과 함께 노력해 나간다는 입장이다.

 고남석 구청장은 최근 시흥시청을 방문해 임병택 시장과 악취문제 개선 등 지역의 환경현안들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깊이 있는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연수구와 시흥시는 소래습지를 사이에 두고 환경적으로 밀접한 관계에 있고 이번 자리는 악취문제와 습지생태도시 활성화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등 환경문제를 비롯한 지역 현안들을 서로 공유하는 자리다.

 이 자리에서 고 구청장은 최근 송도지역 악취 문제의 심각성을 전달하고 연수구와 시흥시뿐만 아니라 인접 지역까지를 포함한 환경대응 협의체를 구성 추진하는 등 환경 피해 대응방안을 공유해 나가자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또 시흥시 악취관리센터를 방문해 시흥시의 악취개선사업 현황과 대응시스템을 둘러보고, 시화 산단 악취유발 사업장을 방문해 악취 관리현장을 확인하고 철저한 관리운영을 당부했다.

 현재 시흥시 시화 산단에는 목재 종이 업을 비롯해 기계, 전기 전자, 철강, 석유화학, 섬유의복 등 1만 1732개 사업제가 가동 중이다.

 고 구청장은 조만간 남동구청장 등과도 만나 남동공단 악성사업장 관리와 시설개선기금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인천시에 공동으로 건의하는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