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건양대 안상윤 교수, 한국형 온라인공개강좌
상태바
건양대 안상윤 교수, 한국형 온라인공개강좌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10.1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건양대학교 병원경영학과 안상윤 교수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심의를 필하고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인 의료인을 위한 현대적 리더십 이라는 주제의 온라인 강의를 오는 21일부터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개강한다.

   안상윤 교수는 보건의료분야에 관한 온라인강의가 거의 개발되지 않은 점에 착안하여 국내외 보건의료인들이 조직의 발전과 소비자 만족에 요구되는 리더십을 개발하는데 기여할 목적으로 이 강의를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전 세계 13개 국가에서 40여명 외국인들이 이 강의를 수강함으로써 한국 의료기관 운영의 리더십을 전 세계에 전파하는데도 기여하고 있다.

   정부의 인증을 받아 올 학기를 개강하는 안 교수의 의료인을 위한 현대적 리더십 강의는 영문으로 번역된 자막이 제공되기 때문에, 내국인은 물론이고 외국인이나 외국에 있는 한국 유학생들도 수강이 가능하다.

   안 교수는 현재 보건의료산업은 우리나라의 중요한 미래 먹거리로 부상하고 있는데 반해, 보건의료산업의 핵심 조직인 의료기관들의 조직 및 인력관리는 아직 선진화되지 못한 측면이 있는 점에 착안했다. 이들 조직을 선진화시켜 나갈 수 있는 리더십 기술을 전파하고자 정부의 지원을 받아 이 강의를 운영하고 있다.

   강의는 오는 21일 개강해 내년 1월 중순까지 15주 동안 무료로 진행된다. 전반기에는 의료기관의 특성과 그것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환경변화에 대하여 설명하고, 중반기에는 의료기관 관리자들이 리더십을 개발해야 하는 당위성 및 리더십 이론, 후반기에는 의료기관 조직의 발전을 위해 반드시 개발해야 할 리더십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강의를 통해서 보건의료인들이 조직의 이해도를 높여 조직의 발전에 더 기여하고 소비자 만족적 리더십 역량을 키우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 신청은 K-MOOC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