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의회, 구의회 홈페이지 전면 개편
상태바
성북구의회, 구의회 홈페이지 전면 개편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10.1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성북구의회(의장 임태근)가 주민친화적인 방향으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14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기존 홈페이지와 달리 반응형 웹으로 구축돼 모바일, 테블릿PC 등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만 연결돼 있다면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최신 웹트랜드를 반영한 디자인 및 메뉴 구성으로 자주찾는 메뉴를 전면에 배치해 한눈에 중요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이용자 친화적인 홈페이지로 거듭났다.

특히 개별 의원홈페이지에는 발언회의록, 발언영상, 페이스북  등과 연계되도록 해 의정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이용자가 원하는 조건으로 필터링이 가능하도록 회의록 검색 기능을 강화해 빠르고 정확하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임태근 의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주민의 정보접근 편의성을 높이고, 구의회와 소통을 강화 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확충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홈페이지가 진정한 소통의 창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북구의회는 지난 2월 도입한 키오스크를 통해 구의회 연혁과 기능, 의정활동 등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담아냄으로써 구민과 방문객들에게 구의회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있으며, 이번에 전면 개편된 홈페이지 또한 키오스크와 연계해 구민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