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회도서관, 국내 최대 규모 전자도서관 협의체 ‘한국학술정보협의회’ 2019년 이사회 개최
상태바
국회도서관, 국내 최대 규모 전자도서관 협의체 ‘한국학술정보협의회’ 2019년 이사회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11.1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국회도서관(관장 직무대리 박선춘)은 15일 오전 11시 국회 본관에서 2019년도 한국학술정보협의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한국학술정보협의회는 국회전자도서관을 통해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지역 간, 기관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2002년 국회도서관 주도로 설립됐으며, 현재 3,127개의 국내외 도서관 및 학술연구기관이 가입된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도서관 협의체’로서 국회도서관장이 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매년 높은 참석율과 행사 만족도 향상을 보이고 있는 ‘한국학술정보협의회 정기총회 및 콘퍼런스’ 의 2020년 개최지를 경기도 고양시로 결정했으며, 회원기관 증가에 따른 원활한 협의회 운영을 위한 회칙 개정 및 신규 이사기관 선출 등 주요안건을 심의했다.

박선춘 국회도서관장 직무대리는 “변화하는 시대의 도서관계의 새로운 서비스 모델 및 지식정보 환경의 변화와 혁신을 한국학술정보협의회가 주도적으로 앞장서겠다”면서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국가지식정보 협력 네트워크를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