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성환 노원구청장, ‘자랑스런 대한국민 대상’ 수상
상태바
김성환 노원구청장, ‘자랑스런 대한국민 대상’ 수상
  • 백인숙기자
  • 승인 2016.08.28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행정의 달인 김성환 노원구청장

김성환 노원구청장이 29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6 자랑스런 대한국민 대상’에서 지방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한다. 

2011년부터 올해로 6회 째를 맞는 ‘대한국민대상’은 ‘대한국민운동본부’와 ‘대한국민대상위원회’가 주최하여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 문화예술, 스포츠, 기업경영, 자치행정 등 사회 각계 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이는데 기여한 국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서 각 분야의 주역을 발굴하는 데 그 목적을 가지고 있다.

 

김성환 구청장은 민선 5기부터 생명존중 자살예방 사업, 심폐소생술 교육 확산, ‘마을이 학교다’ 교육사업, 기후변화대응, 동 단위 복지체계 구축,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화, 범죄제로화 사업의 정책을 추진하면서 노원구에서 처음 시작한 많은 사업들이 대한민국의 표준이 되는 성과를 거둬 왔다.

 

또한 ‘녹색이 미래다’, ‘노원아 놀자 운동하자’ 등 마을공동체 복원운동을 펼쳐왔으며 태강릉·초안산 궁중문화제와 노원 탈축제로 대표되는 주민참여형 지역축제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문화·생활체육 인프라 확충을 통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측면이 높게 평가받아 지방행정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한편 김성환구청장은 지난 7월 ‘2016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주민참여분야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참여 사업은 ‘이제, 주택가도 아파트처럼 안전하게! 일반주택지역 범죄제로화 사업’이었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노원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에서 가장 행복한 노원 구민의 집을 짓기 위한 힘찬 발걸음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환 노원구청장 프로필

 

▲1965년생 전남 여수 거문도 ▲서울 한성고등학교 졸업 ▲연세대 법학과 졸업 ▲연세대 행정대학원 석사과정 졸업(도시 및 지방행정 전공) ▲국회의원 비서관 ▲노원구의회 의원 ▲서울특별시 시의원 ▲대통령 비서실 정책조정비서관 ▲민선 5·6기 노원구청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