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빛나는 지방행정력 ‘엄지척’
상태바
강서구, 빛나는 지방행정력 ‘엄지척’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10.2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수상 영예,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우수기관 선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서울시에서 유일하게 행정자치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주관하는 ‘제6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한다.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은 지방자치단체의 종합적인 행정역량을 생산성의 관점에서 측정․공유함으로써 자치단체의 경쟁력을 향상하고자 추진되는 대회로, 올해는 전국 226개 시․군․구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졌다.

이 가운데 강서구는 자치구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 27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대회 시상식에서 한국산성본부회장표창을 수여 받는다.

지난해 우수상에 이어 올해 장려상까지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차지하면서 다시 한 번 효율적인 지방행정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구는 지난 달 발표된 ‘2016 정부합동평가’에서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1위를 차지한 결과에 더해 명실상부 최고의 으뜸 행정력을 자랑하게 됐다.

올해 6회째를 맞는 생산성대상은 2대영역-4대분야-8대범주에 속한 17개의 세부지표를 통해 자치단체의 생산성을 다각적으로 평가해 정량생산성 우수기관과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구는 전통적인 생산성 개념은 물론 21세기적 가치인 국민 행복과 삶의 질 분야와 밀접한 연관성을 띄는 안전지역 구축, 지역경제 활성화 측면에서 높은 가치를 인정받은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동안 구는 안전지역 구축 부문에서 공공CCTV 확대 설치, Smart City 강서통합관제 센터 운영, 워킹스쿨버스, 심야마을버스 운영 등 살기 좋은 안전도시 구축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 부문에서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개소, 취업정보센터 분소 확대 운영, 청장년층, 경력단절여성 등을 위한 맞춤형 특화박람회 개최 등 일자리 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중점 추진시책으로 선보였다.

노현송 구청장은 “구민행복을 목표로 체감도 높은 현장행정에 집중한 노력들이 연이어 좋은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는 ‘살기 좋은 명품도시 강서’ 구현을 위해 전 직원이 결집된 모습으로 책임행정을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생산성 우수기관과 분야별 우수사례는 내고장알리미 홈페이지(www.laiis.go.kr)에 공개되고, 2016 생산성 우수사례집으로 제작‧배포돼 자치단체의 생산성 제고를 위한 기초자료로 사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