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2016년 자원봉사자 대회’ 개최
상태바
성북구 ‘2016년 자원봉사자 대회’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12.0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대별로 봉사왕 및 금·은·동장 인증메달 77명, 자원봉사 유공 표창장 47명 수여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오는 6일 오후 2시 구청 다목적홀에서 ‘2016년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하고 올해의 자원봉사왕을 뽑는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며 한 해 동안 헌신적으로 봉사한 자원봉사자에게 경의를 표하고 자원봉사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올해는 성북구 자원봉사센터 개소 20주년으로, 기념행사도 겸해져 여느 해보다 더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영상으로 보는 2016년 자원봉사를 시작으로, 타악그룹 블랙퀸의 축하공연, 자원봉사센터 개소 20주년 기념 시루떡 자르기,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 인증메달·표창 수여식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봉사 시간대별로 5,000시간 이상 봉사왕 9명, 3,000시간 이상 금장 12명, 2,000시간 이상 은장 19명, 1,000시간 동장 37명 등 총77명에게 자원봉사 인증서와 인증메달을 수여하고 자원봉사 유공자 47명에 대한 표창도 이루어진다.

특히 인증메달 수상자 중에는 바쁜 일과에도 시간을 쪼개 봉사활동을 한 공무원도 있다.

오용규(現 도봉소방서 현장지휘팀장)님은 교대근무 속에서도 주말 등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복지관· 노숙자시설 등에서, 이기영(現 성북구청 교통과징팀장)님은 평일 출퇴근 전·후 성가복지병원 등에서 봉사활동하여 각각 봉사왕과 동장을 수상한다.

이외에도 자원봉사캠프 및 단체 등 자원봉사자들의 다양한 사진전과 포토존이 마련되어 그간의 활동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김영배 구청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 누가 시키지 않아도 우리 이웃을 위해 힘써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활약하는 분들로 인해 더욱 따뜻한 성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한다.”며 “또한 내년을 ‘성북구 자원봉사 원년으로 해’로 선포하고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