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의회 ‘광진구 길라잡이’ 수강생 구의회 견학
상태바
광진구의회 ‘광진구 길라잡이’ 수강생 구의회 견학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04.2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 비전 및 주요사업 정보 공유…구민과 의회 소통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서울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는 최근 광진구청 홍보담당관의 신규사업인 ‘광진구길라잡이’ 수강생들의 의회견학에 따라 본회의장에서 의회를 간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진구 길라잡이란 광진구가 주민들을 대상으로 구의 비전과 주요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정에 관심이 있고 미디어활용이 가능한 50세 이하 구민들을 대상으로 구정 주요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구민역량 강화 및 다양한 구정참여를 이끌고자 신설된 프로그램이다.

 


모두 8회로 구성된 광진구 길라잡이 과정 중 수료식 전 마지막 과정인 ‘광진구 의회 나들이’는 구민의 대표로 구성된 구민의 대의기관인 의회를 이해하는 시간을 통해 민주주의의 근간이 되는 지방자치를 체험하고자 마련됐다.

 


이 날 구의회 견학은 의회 6층 본회의장에서 광진구의회의 구성·현황·역할 등에 대한 설명과 의회 홍보동영상 시청 후 실제 구의원들과의 만남을 통해 평소 의회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편 이날 함께한 광진구의회 고양석 의장 및 김회근·추윤구·박삼례 의원은 “지방의회의 필요성 및 역할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갖고 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의회참관 뿐 아니라 다양한 의회체험을 활성화하여 구민에게 한걸음 더 가깝게 다가가는 광진구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