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자원봉사센터 교육강사단 2019년 5기 양성과정 모집
상태바
양천구자원봉사센터 교육강사단 2019년 5기 양성과정 모집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9.1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양천구자원봉사센터는 2020년부터 새롭게 활동을 시작할 양천구자원봉사센터 교육강사단(회장 황윤숙) 5기 양성과정 신청자를 모집한다. 

강단에 서 본 적이 없어도 교육강사단 활동 취지에 공감하고, 열의를 가지고 활동에 전념할 수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양천구자원봉사센터 교육강사단은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자원봉사의 가치를 알게 해주고, 학생들이 자원봉사와 처음 만나는 접점을 즐겁고 유익하게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하는 양천구자원봉사센터 교육강사단은 지난 2015년 창단됐다. 현재 25명의 교육강사가 활동하며, 지금까지 84개 학교에 출강, 31,0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교육을 진행했다. 

단순 강의식 교육에서 탈피하여 마인드맵, 만다라트, 체인지메이커, 자원봉사보드게임, 각종 툴킷 등 다양한 방법과 교규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한가지 사고에 갇히지 않고 창의적이고 유연한 방법으로 자원봉사 가치를 이해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제는 수업을 넘어 학생층에 맞는 다양한 교재 개발은 물론, 청소년 봉사학습 기획을 위한 도구 개발에 까지 활동영역을 넓히고 있다.

교육강사단 5기 양성과정에 참가자들은 8회차 교육을 통해 기본 화법 교육, 기존 교육강사단의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 시연, 파워포인트 수업, 강의계획서 작성 요령, 청소년 봉사학습 프로젝트 도구를 활용한 수업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마지막 2회차 수업에선 그동안 배운 것을 바탕으로 짧은 모의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을 통해 강사로써 갖춰야 할 기본소양과 기초스킬을 연마하고, 교육강사단 역할과 청소년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게 할 계획이다. 

5기 양성과정 개강일은 오는 10월 14일(월) 오후 2시 예정이며, 매주 2회(월,목) 오후 2시부터 2시간 3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5기 양성과정은 총 8회차 교육으로 진행되며, 80%이상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자원봉사센터(02-2643-1365 / ycvc@hanmail.ne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