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동행(同幸)봉사 릴레이’ 진행
상태바
성북구 ‘동행(同幸)봉사 릴레이’ 진행
  • 박창복기자
  • 승인 2017.02.2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7일 오후 3시 성북구청 아트홀에서 발대식 개최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동행(同幸)봉사 릴레이’를 진행한다.

김영배 구청장은 “2017년은 ‘성북구 자원봉사 원년의 해’로서 봉사 릴레이를 통해 봉사단체들의 나눔 정신을 널리 알려 사기를 높이고, 단체 간 소통의 장을 만들어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 목표.”라며 “지역 내 숨은 봉사단체를 발굴하여 지원하면서 나눔 문화가 확산되고 일반 주민들의 자원봉사도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행(同幸)봉사 릴레이’는 나눔, 돌봄, 문화예술, 주거환경, 환경보호의 5개 분야로 나누고, 동일분야에 신청한 자원봉사단체가 릴레이 방식으로 전개하는 것으로, 오는 3월 7일 오후 3시 성북구청 아트홀에서 발대식을 가지고 약 8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발대식에서는 사업설명, 선언문 낭독, 축하공연, 분야별 깃발전달 등이 이어지고 각 단체가 활동하면서 릴레이 된 깃발은 12월 자원봉사자대회 때 자원봉사센터로 반환하게 된다.

활동이 진행되는 8개월 동안 가족, 동아리, 학교, 기업 등 참여를 원하는 모든 단체가 신청 후 참여할 수 있고, 각 분야별로 상시 모집한다. 단, 재능기부자의 경우 개인도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성북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www.sbvc.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e메일(jawon@eseongbuk.kr)또는 팩스(02-2241-6527)로 제출하거나 성북구청 7층 자원봉사센터에 방문해 접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