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동구의회 홈페이지 개편…소통․의정 정보 중점
상태바
성동구의회 홈페이지 개편…소통․의정 정보 중점
  • 이신우기자
  • 승인 2017.07.1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동시 이용 ‘반응형 웹페이지’로 개발

 서울 성동구의회(의장 김달호)가 7월부터 새로운 홈페이지로 구민에게 다가간다.

 

이번 구의회 홈페이지 개편은 구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보다 신속 정확하게 의정정보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기존 홈페이지는 디바이스별 호환성이 떨어져 모바일에서 홈페이지 이용이 불편했고, 메뉴 구조가 나열식으로 돼 있어 인터넷 검색에 익숙하지 않는 방문자들의 경우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없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에 따라 구의회는 구민과의 접근성과 기능 향상에 중점을 두고 구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메뉴를 전면 재구성 했다.

 

우선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는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반응형 웹페이지’로 개발하여 구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의정활동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고, 이용자가 자주 찾는‘의사일정’및‘의정활동정보’와 같은 메뉴를 홈페이지 전면에 아이콘 형식으로 배치하는 등 각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개편하여 구민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해ㅛ다.

 

또 기존의 딱딱한 의원별 홈페이지는 디자인을 개편하고 의원 SNS 연계 기능을 강화하는 등 구민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고, 전자회의록과 연동해 의원 발언 회의록을 쉽게 검색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김달호 의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구민의 알권리를 증진은 물론 의원들이 구민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구민과의 소통의 폭을 넓힘으로써 더 정확히 구민의 뜻을 섬기는 창구가 되도록 힘썼다" 며 "구민이 의회 홈페이지를 자주 찾아주고 많은 이야기들과 정보들이 오가는 진정한 소통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