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에코-스마트 시티’, 금천을 이끌 리더 양성
상태바
‘에코-스마트 시티’, 금천을 이끌 리더 양성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1.1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밀착형 기후·환경·에너지 리더 양성 프로그램 운영

- 수료생들에게 기후·환경교육 프로그램 강사 등으로 활동 할 기회 제공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1월 23일~2월 27일까지 구청 금천에코교실에서 ‘기후·환경·에너지 리더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호서대학교 이기영 교수, 에너지 기후정책연구소 이유진 위원, 에코맘코리아

 

문명희 본부장, 태양광바람협동조합 민성환 이사장 등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강의를 맡아 총 10회에 걸쳐 진행한다.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 ▲기후변화 국제동향 ▲에너지의 전환과 우리의 미래 ▲친환경 소비 ▲기후변화와 먹거리 ▲금천에코센터 탐방 등 각 분야별 리더 양성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을 담고 있다.

 

전체 교육과정의 70% 이상을 수강한 참여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수료생들은 일정기간 환경체험 프로그램 참여 등 경험을 쌓은 후 선발심사를 거치게 된다.

 

최종 심사에 통과한 대상자들에게는 ‘반갑다! 금천에코교실’ 등 구에서 운영하는 기후·환경 교육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진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환경단체 회원 및 기후·환경·에너지 교육 및 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금천에코센터 홈페이지(http://ecocenter.geumcheon.go.kr)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 받아 우편이나 팩스(02-2627-2294) 또는 이메일(young3846@geumcheon.go.kr)로 오는 17까지 제출하면 된다.

 

김성영 기후변화대응팀장은 “본격적인 에코-스마트 시티, 금천을 향한 첫 걸음을 시작한다”며 “앞으로 주민들이 이끌어갈 스마트 시티에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환경과(02-2627-150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