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분기별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수시 접수
상태바
강서구, 분기별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수시 접수
  • 김윤미기자
  • 승인 2018.02.1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2회에 걸쳐 지원하던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을 분기별(연4회)로 지원키고 하고, 연중 수시로 접수 받는다.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지원 사업의 규모는 총 60억 원으로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안정화를 지원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1월, 4월, 7월, 10월 말일까지 접수한 신청 서류를 심사해 해당 분기 말에 융자지원을 한다. 업체들로써는 자금이 필요한 시기에 융자지원을 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원 대상은 지역 내 공장등록을 한 중소기업, 본사가 강서구에 소재한 벤처기업 및 이노비즈(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지역 내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을 한 소상공인으로, 접수일을 기준으로 사업자 등록을 한 지 1년 이상 돼야하고 매출실적과 담보능력이 있어야 한다.

  

자세한 융자조건은 시설자금, 운전자금, 기술개발자금으로의 활용을 전제로 연 2% 금리에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 상환이다. 융자액은 업체별 3억 원(소상공인 5000만 원)을 한도로 하며 신청현황, 사업장 규모, 여신기관 조회결과 등을 감안해 조정된다.

  

총 지원규모는 60억 원으로 자금이 소진되면 자동으로 종료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 및 소상공인은 강서구청 일자리경제과에서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관련서류는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신청서 및 사업계획서(홈페이지에서 다운) ▲개인(신용)정보제공활용 및 이용동의서 (홈페이지에서 다운) ▲최근 1년간 매출을 증빙서류 ▲사업자등록증사본 ▲벤치기업 또는 이노비즈 확인서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이다.

  

이와 관련해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일자리경제과(☎2600-628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