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설 연휴 주차난 해소에 총력
상태바
동작구, 설 연휴 주차난 해소에 총력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2.1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2개 학교 주차시설 임시 개방…15일 오전 6시~18일 오후 10시까지

- 남성사계시장 등 6개 전통시장 주변도로 한시적으로 주정차 허용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설 명절을 맞아 주민들과 방문객들의 주차편의를 위해 학교 주차시설을 임시 개방하고, 전통시장 주변도로에 한시적으로 주정차를 허용한다.

 

이번에 운동장 및 주차장을 개방하는 학교는 남사초등학교를 비롯한 관내 22개 학교다.

 

구는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의 협조를 얻어 참여희망여부를 사전에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주택밀집가 등 주차시설이 부족한 지역의 학교를 우선 선정했다.

 

개방시간은 연휴가 시작되는 2월 15일 오전 6시부터 연휴 마지막 날인 2월 18일 밤 10시까지다. 자세한 학교별 개방일자 및 연락처는 구 홈페이지(www.dongjak.go.kr)에서 확인하거나 교통행정과(02-820-1481)로 문의하면 된다.

 

전통시장 주변도로에 주정차도 허용된다. 대상은 ▲남성사계시장 ▲본동인정시장 ▲성대시장 ▲영도시장 ▲사당시장 ▲강남․상도시장 등 6개소다.

 

불법 주정차 단속 유예기간은 2월 20일까지로 허용시간은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이다. 이 기간 동안은 계도위주의 주차지도를 실시할 예정이지만 이열주차, 대각선 주차 등 2개 이상 차로를 점유해 교통 흐름을 방해하거나 민원이 발생할 경우 부득이 단속될 수 있다.

 

유재문 교통행정과장은 “동작구를 찾은 방문객들과 주민들이 주차문제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대한 많은 면수의 주차장을 확보했다”며 “연휴기간 우리구를 찾는 모든 사람들이 주차걱정 없이 풍요롭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