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 '2018년 찾아가는 청춘극장' 운영
상태바
양천구 '2018년 찾아가는 청춘극장' 운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2.1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억물과 현대물을 골고루 상영, 젊은 시절 추억과 향수 느끼며 문화생활 영위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018년 찾아가는 청춘극장'을 운영한다.

구는 일반 영화상영관 이용이 힘든 어르신들에게 접근성이 용이한 곳에서 영화를 상영해 문화욕구를 충족시켜 드린다는 취지다.

청춘극장에서는 추억물과 현대물을 골고루 상영한다. 어르신들이 젊은 시절 추억과 향수를 느끼며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지난해에는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신월어르신센터 등 7개소 복지관에서 총 84회에 걸쳐 6,744명의 어르신들의 영화관람이 이뤄졌다. 국내 흥행작이었던 명량, 인천상륙작전 등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상영됐다. 올해는 목동실버복지문화센터를 추가해 총 8개소로 확대 운영,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찾아가는 청춘극장’은 양천구 거주 어르신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상영일은 관내 8개 복지관에서 일정표에 따라 운영된다. 상영작 선정에 있어서도 어르신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다. 

김수영 구청장은 “찾아가는 청춘극장은 어르신들이 젊은 시절 영화를 관람하며 행복했던 시절로 시간여행을 하는 기분을 느끼게 해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고령친화도시 양천을 위해 딸, 며느리의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