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 ‘마을 및 대학생 멘토단’ 토론회 성료
상태바
동대문구, ‘마을 및 대학생 멘토단’ 토론회 성료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2.1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기획상황실…마을·대학생 멘토 40여명 으뜸 교육도시 위한 열띤 토론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12일 오후 3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마을 및 대학생 멘토단 교육발전 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지난 12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마을 및 대학생 멘토단 교육발전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마을 멘토, 대학생 멘토, 학교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해 교육 멘토링 사업 활성화를 위한 생생한 현장의 의견을 나누고 열띤 토론을 펼쳤다.

구는 관내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해 우수한 교육멘토를 모집, 멘토와 멘티의 매칭을 통한 교육 멘토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마을 멘토 21명은 관련 전공 경력자 또는 자격증 소지자로서 지난해 영어, 수학을 제외한 교과목, 현장체험, 도시텃밭 등의 교육과목을 운영했다.

대학생 멘토 14명은 시립대 및 한국외대 등 학생들로 지난 1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중고교 및 지역아동센터 학습실에서 멘토링을 진행했다.

구는 앞으로도 교육 멘토들 간의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교육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동대문구의 교육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유덕열 구청장은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귀중한 의견들이 구 교육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