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대문구, 천연충현 도시재생사업 주민설명회 21일 개최
상태바
서대문구, 천연충현 도시재생사업 주민설명회 21일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18.02.1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오는 21일 천연동주민센터에서 ‘천연충현 도시재생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구가도시건축’ 조정구 소장이 ‘삶의 형상을 찾아서’란 제목으로 여러 사람이 공감하는, 형편에 맞는 동네를 만드는 것이 도시를 살리는 길임을 강의할 예정이다. 조 소장은 ‘2017 대한민국 한옥공모전’ 준공 부문에서 ‘올해의 한옥대상’을 받은 천연동 한옥을 완성했으며 실제로 서대문역 인근의 한옥에 거주하고 있다.

 

이어 천연충현 도시재생지원센터가 도시재생사업 진행 경과와 주민모임활동 과정, 활성화 계획 수립 방향, 주민협의체 구성과 향후 워크숍 일정 등에 대해 소개하고 도시재생사업 방향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한다.

 

천연충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해 9월 업무를 개시한 이후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과 주민공모사업을 시행하고 지역자원을 조사하며 지역 내 기관 단체와의 협력을 도모하는 등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지역 특수성을 반영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천연충현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은 올해 연말에 고시될 예정이며 향후 5년간 천연동 충현동 일대 서대문 안산자락마을에서 진행될 도시재생사업의 토대가 된다. 이 사업은 거주자 중심의 지역공동체 형성을 통해 종합적인 도시기능 개선과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