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취약계층 아동 건강 돌본다
상태바
강동구 취약계층 아동 건강 돌본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02.14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27일 지역아동센터 참여아동 등 555명 건강검진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지역아동센터 참여 아동 및 종사자 555명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이번 건강검진은 한국건강관리협회 강남지부와 연계·진행되는 것으로, 2007년도부터 지속적으로 실시해 아동비만 등 건강문제를 분석하고 그 결과를 취약계층 아동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는 데 적극 활용하고 있다.

 

전문 임상병리사와 보건소 관계자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아동비만도, 혈당, 총콜레스테롤, 혈압, 요충검사 등 37종 항목을 검사하며 비만, 당뇨병, 빈혈, 신장질환, 요충 등을 포함한 주요 질환 유무를 검진할 예정이다.

 

검진 결과는 4월 중 지역아동센터와 보건소로 제공된다. 건강위험군 아동은 보건소에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동구는 아동비만예방 ‘움직이는 교실’ 등 지역자원과 연계해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했다. 그 결과 2017년 강동구 취약아동 비만율 20.2%로 ‘16년 대비 1.2% 감소하는 등 통합적 접근의 아동비만예방사업 신체활동프로그램과 영양프로그램이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취약계층아동의 건강수준을 파악하고 과체중, 비만 등 건강문제를 예방할 수 있도록 영양·운동 등 체계적인 건강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우리 강동구 아동들이 건강습관을 생활화함으로써 모두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