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아차산 등산로 정비사업 추진
상태바
광진구 아차산 등산로 정비사업 추진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02.1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차산정상길, 광장로1가길 등 2.0㎞ 구간 오는 7월 완료

 서울 광진구에 있는 아차산은 편한 교통여건으로 산에 접근하기 쉬워 광진구민 뿐만 아니라 서울시민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등산로를 시민들이 좀 더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등산로 정비사업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등산로 정비사업은 태풍 등 자연재해와 이용객이 많아 훼손된 등산로를 체계적으로 정비해 산림훼손을 방지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등산 이용 환경을 조성해 주민 만족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올해 실시하는 사업구간은 아차산정상길(1.8㎞), 정립회관에서부터 워커힐빌리지에 이르는 광장로1가길(0.2㎞) 등 2.0㎞이다.

 

구는 1억3500만원을 투입해 훼손된 등산로 노면을 정비하고 계단 및 펜스 설치, 노후된 시설물 교체하고, 각종 수목을 심을 계획이다.

 

이 사업은 오느 7월까지 마무리될 예정이다.

 

구는 3월까지 서울시 기술용역타당성 심사결과를 토대로 산림청 등산로정비 매뉴얼을 준수한 설계기간을 걸쳐 토사유실 우려지역, 노후 시설물 등 등산객 안전에 위험이 되는 시설부터 우선적으로 정비할 계획이다.

 

아울러 설계가 마무리 되는대로 여름철 우기 등 안전대비와 경제활성화를 위해 조기에 공사를 발주하고, 공사착공 전 현수막을 부착해 주민홍보를 통해 공사시행에 따른 등산객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에는 약 3억의 예산을 투입해 고구려정길 ․ 해맞이길, 팔각정길, 아차산 둘레길 등 2.9km를 정비했다. 또한 앞으로도 노후 등산로 구간에 대해 지속적인 정비를 시행해 등산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등산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여가시간 증대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역 내 근교산을 찾는 등산객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시민이 쾌적하고 안전한 등산할 수 있도록 등산로를 정비하게 됐다”라며“가까운 도심 속에 위치해 있는 아차산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등산하시고 건강도 챙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