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걷기천국 중랑! 걷기클럽’ 회원 모집
상태바
중랑구 ‘걷기천국 중랑! 걷기클럽’ 회원 모집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02.1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19일까지 13개 코스별로 30명씩 선착순

서울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오는 19일부터 3월 19일까지‘걷기천국 중랑! 걷기클럽’회원을 모집한다.

 

 

구는 주민들이 가족과 친구, 이웃과 함께 걸으며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걷기천국 중랑! 걷기클럽’을 하절기를 제외한 3월 19일부터 11월 30일까지 연중 운영한다.

 

이를 위해 지난 달‘걷기 리더’를 모집하고 중랑의 걷기 좋은 길 13코스를 선정했다

 

중랑구는 용마산, 망우산, 봉화산과 중랑천 등 천혜의 자연자원과 함께 역사적인 가치를 지닌 명소들이 다수 소재해 있는 지역으로, 각각의 명소들을 이어 테마별 관광코스로 개발한‘휴관광벨트’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연계한 걷기좋은 길은 ▲ 서울장미축제가 열리는 중랑천 둔치 장미터널 일대 ‘장미길 코스’를 비롯해, ▲ 아차산 봉수대 터, 고구려 보루터, 숙선옹주묘 등 역사유적지를 포함한 ‘봉화산 코스’, ▲ 동양최대 인공폭포 및 인공암벽장이 있는 ‘용마폭포 및 용마산 힐링코스’등이다.

 

‘걷기천국 중랑! 걷기클럽’은 중랑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가입한 회원은 걷기 리더와 함께 중랑의 걷기 좋은 길을 코스별로 매주 2회 걷게 된다.

걷기 클럽 회원 중 스마트 폰 사용자는 스마트 폰에 ‘워크 온’앱을 설치해 중랑구의 여러 좋은 길을 걸으며 걸음 수에 따라 지역의 다양한 쿠폰을 받거나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꾸준한 걷기 운동은 심폐지구력을 높일 뿐 아니라 고혈압,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도 예방할 수 있다”며 “모든 구민들이 생활 속 운동으로 건강을 지켜나갈수 있도록 걷기 좋은 환경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