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로구, 학교시설 유지관리 '스쿨 맥가이버' 전개
상태바
구로구, 학교시설 유지관리 '스쿨 맥가이버' 전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2.14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단한 수리, 보수 필요 시 인력파견 …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학교 시설 내 간단한 보수가 필요할 때 신속한 수리를 통한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소규모 학교시설 유지관리 지원 사업(스쿨 맥가이버)을 전개한다.

‘스쿨 맥가이버’는 전문 주거․교육환경 안전관리사 협동조합인 수다(手多)나무 조합원으로 구성된다. 한국 폴리텍 대학 강서캠퍼스 전문기술과정을 수료하고 국가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한 이들이 수다나무 조합원으로 활동할 수 있다. 현재 구로구 소상공인 21명이 조합원으로 가입돼 있다.

  

‘스쿨 맥가이버’는 앞으로 디자인, 가지치기․조경, 시설 교구보수 교체, 소방, 전기 안전점검, 도장, 위생관리 소독 등 7개 분야에서 수리와 유지보수가 필요할 경우 학교로 찾아가게 된다. 구로구 내 18개 학교가 스쿨 맥가이버의 지원을 요청한 상태다.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구는 서울시 남부교육지원청,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와 지난 13일 구로구청에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구는 사업계획과 예산지원을, 남부교육지원청은 초․중학교 선정 협의를, 한국폴리텍대학 강서캠퍼스는 전문 기술조합원 구로구 소상공인 우선추천과 교육을 담당한다. 

   

구 관계자는 “스쿨 맥가이버는 신속한 수리로 안전한 학교 조성에 도움이 되고, 일자리 창출도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며 “스쿨 맥가이버가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하는 학교 환경 조성에 큰 힘이 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