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동구 사이버 민방위 교육 기간 연장
상태바
성동구 사이버 민방위 교육 기간 연장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04.2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3일까지 …PC․스마트폰 이용 교육 완료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30일까지 운영하기로 했던 ‘사이버 민방위 교육’을 더 많은 민방위 대원들이 편리하게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내달 13일까지 연장 시행한다고 밝혔다.

 

5년차 이상 지역·직장민방위 대원이라면 누구나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성동구청 홈페이지 내 사이버 민방위 교육 팝업을 클릭하거나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를 통해 스마트민방위교육 홈페이지에 접속 한 후 간단한 본인 인증(휴대폰인증 또는 아이핀)을 거쳐 교육을 받으면 된다.

 

사이버 교육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화생방, 심폐소생술 등 15개 과목으로 구성, 지진과 화재발생 등 재난 시 대처요령도 배울 수 있다. 수강 후 OX 20문제를 풀어 100점 중 70점 이상이면 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지난해 하반기 처음 도입된 사이버 민방위 교육은 76%의 높은 교육이수율과 98% 교육만족도를 보여 많은 민방위 대원의 호평을 들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스마트 시대에 부합하는 교육을 제공함에 따라 생활 민방위가 정착되고 안보와 안전업무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아직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민방위 대원들은 편리한 사이버 민방위 교육을 적극 활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신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