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청렴·일자리 등 주민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송파구, 청렴·일자리 등 주민 아이디어 공모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5.2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정 전반 관한 다양한 주제로 6월말 상반기 마감…최고 100만원 시상금 지급​

송파구가 ‘청렴하고 깨끗한 송파, 청년·중장년 등 구민 일자리 창출’을 중점주제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20일 구에 따르면 주민 아이디어는 중점주제 뿐 아니라 구정 전반에 관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연중 상시로 접수 받고 있으며, 상·하반기로 나누어 심사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시상하고 있다.

지난 2017년 하반기의 경우, 집계결과 총 220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고, 그 중 6건의 우수아이디어가 채택돼 140만원의 상금이 지급됐다. 채택된 6건 중 2건은 실제로 정책에 반영이 됐고, 4건은 금년 중 시행 예정이다.

지난해 하반기에 채택 된 내용들을 살펴보면 ▲공중화장실 위생관련 제안, ▲송파구 홈페이지 행사안내 개선과 ▲문정근린공원의 꽃과 식물의 이름 및 개화시기 안내판 설치 등 환경과 문화에 대한 아이디어였다.

올 상반기 공모는 6월말까지 접수된 아이디어가 대상이며, 8월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을 선정하고, 10만원에서 최고 1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 할 계획이다.

상시로 진행되는 아이디어 공모 참여는 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구민참여→아이디어 제안→제안참여)에서 신청하거나, 송파구청 기획예산과 아이디어 담당자(☎02-2147- 2450)에게 우편접수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송파구 기획예산과 이석우 과장은 “일자리 창출, 부정부패방지 방법 등 중점주제 뿐 아니라 석촌호수와 성내천 등 공원환경에 대한 제안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수되고 있다”며, “대한민국 대표 행복도시 송파를 위해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더 많이 제안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