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궁금한 초등 성교육, 버스 안에서 재밌게 배운다 (영등포구)
상태바
궁금한 초등 성교육, 버스 안에서 재밌게 배운다 (영등포구)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5.2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투운동 이후 연령에 관계없이 성교육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영등포구 보건소가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동성교육 ‘아하! 해피버스ting’을 올 11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피버스’는 성교육 전용버스로 버스 내부에 각종 성교육 도서, 영상자료, 교육 도구들이 비치돼 있어 아이들이 직접 보고 체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성에 관련된 지식을 배울 수 있다.

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건전하고 올바른 성 가치관을 형성하고 어린이 대상 성폭력 등에 민감하게 대처 및 예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교육은 성교육 전문기관인 서울시립 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연계해 진행하며 지역 내 15개 초등학교로 직접 찾아간다.

프로그램은 ▲해피버스 안에서 진행되는 사춘기 성 발달 ▲학교 교실에서 진행되는 성폭력 및 에이즈 예방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먼저 해피버스 차량에 탑승해 ▲태아발달모형 관찰, 임신 체험복 입어보기, 아기 안아보기 등 ‘임신·출산·육아체험’ ▲월경대, 속옷 등 사춘기 매개물을 통해 2차 성징과 몸의 변화를 알아보는 ‘사춘기 호기심 서랍’ 등 다양한 교구를 활용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성교육을 진행한다.

또 성폭력 예방교육에서는 애니메이션 사례를 통해 성범죄의 위험성과 위험 상황에 처했을 때 대처하는 방법을 지도한다. 또래 친구들 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폭력문제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토론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구 관계자는 “성은 부끄럽고 창피한 것이 아니라 올바른 인식을 갖도록 적절한 시기에 잘 알려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질적인 성교육을 통해 건전한 성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