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구립 가정폭력상담소’ 30일 오픈
상태바
강동구 ‘구립 가정폭력상담소’ 30일 오픈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05.2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예산 설치․운영 …서울 자치구 최초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가정폭력을 예방하고, 폭력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오는 30일 ‘구립 가정폭력상담소’ 문을 연다.

 

서울시 내에 총 32개 가정폭력상담소가 있지만(2017년 기준), 구 자체 예산으로 이를 설치·운영하는 것은 강동구가 최초다.

 

지난 2014년 강동구 소재 동부가정폭력상담소가 없어지면서 관내 가정폭력 피해자들은 인근 구에 위치한 상담소를 이용해야 했고, 해당 지역 주민들의 상담수요가 많을 때는 상담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많았다.

 

이같은 불편을 해소하고 가정폭력 방지, 피해자 보호·상담 등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구는 2017년 말 가정폭력상담소 신설을 결정, 예산 2억 2000만 원을 확보했다. 면적 75㎡ 공간을 임차해 4인 상담실, 전화상담실, 집단상담실 등을 조성했고, 오는 6월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

 

가정상담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가정폭력 유형별 체계화된 상담과 교육을 제공한다. 가정폭력·데이트폭력 관련 상담, 부부 갈등·이혼 위기 부부의 부부상담, 자녀상담, 친권·양육 관련 상담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이 가능하다. 학생, 주민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 양성교육과 가정폭력 예방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가정폭력은 한 가정의 문제가 아닌 지역사회가 함께 풀어가야 할 문제이기 때문에 자치단체 최초로 가정폭력상담소를 직접 설립하게 됐다”면서 “여성친화도시 강동구가 가정폭력으로 상처받은 주민들을 치유하고 가해자들의 인식 변화를 도와 가정폭력을 근절하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