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초구 배달전문 음식점 658곳 위생점검
상태바
서초구 배달전문 음식점 658곳 위생점검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05.2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7일까지‘배달앱’등록업소…적발시 과태료 부과

 서울 서초구는 배달전문 음식점 658개소를 대상으로 위생지도 및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구는 ‘배달앱’에 등록된 업체로 주로 떡볶이, 치킨, 피자 등 음식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업소로 내달 27일까지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는 물론 위생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기 위한 이번 점검에는 위생담당 공무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경찰 등 18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8개조(2~4인 1조)로 편성돼 업소를 직접 방문해 위생 상태를 살핀다.

 

주요 점검사항은 △유통기한 경과 및 무표시 제품 사용, △남은 음식물 재사용 여부, △식품취급시설 내부 청결관리, △조리기계·기구 관리, △위생모 착용 및 종사자 개인위생 등이다. 또한 △영업 신고증 보관 및 게시, △사업자 및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여부, △재난배상책임보험 가입 여부 등도 점검한다.

 

구는 위반사항이 적발될 경우 식품위생법에 따라 시정명령, 과태료 부과,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을 단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업소를 대상으로 병원성 대장균 등 여름철 식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외식업에 종사하는 주민의견에도 귀 기울여 다양한 지원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구는 지난 해 영업장 면적 33㎡이하인 소규모 야식배달 음식점 234개소를 대상으로 위생점검을 진행. 위생상태가 불량한 2개소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 한 바 있다.

 

김정시 위생과장은 “앞으로도 꼼꼼한 지도와 점검을 통해 주민이 더욱 안심하고 음식을 섭취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