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청 아트홀서 17일 동선동 주민총회 개최
상태바
성북구청 아트홀서 17일 동선동 주민총회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7.16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선동 주민자치회, 분과·전체회의·워크숍 통해 총회 상정할 자치계획 수립

▲지난 12일 노블레스타워 그랜드홀에서 개최된 종암동 주민총회에서 인사말을 전하는 이승로 성북구청장.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17일 오후 7시 구청 4층 아트홀에서 동선동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동선동 주민총회는 사전 홍보행사부터 시작된다. 오후 5시부터 동선동 주민센터를 시작으로 성북구청 앞 바람마당까지 주민총회 홍보 퍼레이드가 이어지며 동선동 주민자치회 및 아름다운 미아리고개 친구들이 주체가 돼 타악(풍물)연주, 만장 등 총회 홍보 및 참여를 이끄는 길놀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동선동 주민자치회(위원장 유재승)는 그동안 수차례 분과·전체회의 및 워크숍을 통해 주민자치회 운영방안과 사업계획을 논의 후 이번 총회에 상정할 자치계획을 수립했다.

주민자치계획 사업으로는 ‘주민이 꾸미는 우리동네 예술무대’, ‘청소년 꿈드림 경제활동 지원’, ‘동선동 생활정보 콘텐츠 만들기’ 등 10건으로 주민생활과 직접적으로 관련 있는 생활의제는 물론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사업도 총회안건으로 포함돼 있다.

앞서 지난 12일에는 종암동 주민총회(위원장 이병한가 노블레스타워 그랜드홀에서 열렸다. 350여명 이상의 다양한 연령층의 주민들이 모인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행사 전반에 걸친 진행 및 자치계획을 기획하고 주민들과 함께 토론하는 과정에서 주민공론의 장을 형성했다.

이어 마을의제 토론 및 주민투표 과정을 거쳐, 1순위 골목을 깨끗하고 안전하게, 2순위 마을공용주차장 건설, 3순위 재활용 교육과 환경실천단 등으로 우선순위 사업을 선정했다.

이 자리에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주민총회야말로 생생한 주민자치의 현장이며, 실질적인 동 주민대표협의체인 주민자치회를 통해 마을자치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지를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