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우리마을 공원 어떻게 꾸밀까... 노원구, 마을정원사 양성
상태바
우리마을 공원 어떻게 꾸밀까... 노원구, 마을정원사 양성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9.1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일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가능

- 정원 관련 이론뿐 아니라 다양한 실습과정으로 구성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삼육대와 함께 ‘노원구 마을정원사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마을정원사 양성교육’은 정원과 관련된 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추어 스스로 마을의 꽃과 나무를 가꾸는 문화정착에 기여할 수 있는 ‘마을정원사’를 양성하는 내용으로 주로 식물·정원에 대한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구성은 ▲원예식물 ▲정원환경별 식물 종류와 특성 ▲정원 조성·식재계획 ▲정원의 유지관리 ▲현장실습 등 정원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9월 20일~12월 21일까지 매주 목요일(심화반)과 금요일(기초반) 삼육대에서 열린다. 모집인원은 기초반 30명, 심화반 20명 등 총50명으로 노원구민 및 인접구(중랑·성북·도봉·강북)민만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17일까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전체 강의의 80% 이상 수강한자에게는 구청장이 ‘노원구 마을정원사’ 과정 수료증을 발급해준다.

 

교육을 통해 양성된 마을정원사는 당고개공원, 초안산 등 생활권 공원과 마을마당, 녹지대 등 우리생활과 밀접한 공간을 가꾸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구민들에게 조경과 정원, 꽃과 나무를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