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마곡지구 일자리창출 위한 민·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강서구, 마곡지구 일자리창출 위한 민·관 업무협약 체결
  • 김윤미기자
  • 승인 2018.10.1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지역 내 12개 공공기관 및 민간기관과 협약식을 갖고 합동 설명회 개최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서울남부 고용노동지청과 함께 마곡산업단지 활성화 및 일자리창출을 위한 민·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구는 오는 23일 오후 3시 마곡지구에 위치한 강서세무서 소회의실에서 마곡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한 12개 기관 업무협약식을 가지고 마곡입주기업, 입주예정기업, 강소기업 등 199곳의 기업체를 대상으로 합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강서구와 고용노동지청을 비롯해 강서구 내 7개 공공기관과 한국전력 등 3곳의 공기업, 마곡산업단지관리단 및 마곡지구 입주기업협의회 등 2곳의 민간기관이 함께한다. 

협약에 따라 12개 민·관 기관들은 마곡산업단지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하고 마곡산업단지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지역사회에 골고루 미칠 수 있도록 한다.

  

먼저 강서구를 포함한 7개 공공기관은 입주기업들이 조기 정착을 할 수 있도록 협력하며 양질의 일자리가 지역 주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한다. 

  

한국전력 강서양천지사 등 공기업 3곳은 입주기업들과 상생·협력을 통해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협력한다.

  

마곡산업단지 관리단 등 2개 민간기관은 R&D 창업 활성화를 위한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 일자리·고용지원 사업을 지원하며 입주기업의 조기 정착 및 기업의 안정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간다.

  

협약식 이후에는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등 입주기업 지원사항, 세무관련 정보, 근로시간단축 및 기업지원제도 등을 내용으로 하는 기업지원 합동설명회도 진행된다.

  

노현송 구청장은 “구민의 일자리 확충이 현안인 만큼, 입주기업들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신속히 체결해 강서구민이 우선 채용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