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40년 전통시장...특성화시장으로 탈바꿈
상태바
강서구, 40년 전통시장...특성화시장으로 탈바꿈
  • 김윤미기자
  • 승인 2018.10.1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손잡고 벽화 축제 열리는 문화시장과 스마트폰 활용한 고객 친화시장으로 재탄생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송화벽화시장과 화곡본동시장은 1974년, 1969년 처음 문을 열었다. 오랜 시간 지역 주민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지만 대형마트와 온라인거래가 늘며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이런 전통시장들을 돕고자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전통시장 특성화 사업을 본격 시작한다.

  

이를 위해 구는 오는 22일 오후 3시, 송화벽화시장에서 희망사업프로젝트 성공기원 축제를 개최한다.

  

송화벽화시장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희망사업프로젝트사업에 공모해 선정됐다. 송화시장은 희망사업 프로젝트를 창의적 프로젝트 패키지 지원을 받아 문화예술을 함께 만날 수 있는 시장으로 다시 태어난다.

  

장을 보며 문화예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장으로 다시 태어나기위해 향후 2년간 KPF(Painting Festival for Kids) 및 Painting Art Gallery 특화거리 등 사업을 진행한다.

  

화곡본동시장은 스마트폰을 적극 활용하며 고객 친화적인 시장으로 재탄생한다.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특성화 첫걸음 사업에 선정된 본동시장은 스마트폰을 통한 포인트 결제, 쿠폰활용 공동마케팅 사업을 지난 9월부터 시범운영을 마치고 10월에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지난 9월에는 노현송 구청장도 직접 시장을 방문해 포인트 결제 서비스를 체험해보며 주민들의 관심을 높였다.

  

온라인 시장의 급성장과 대형마트와 경쟁하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지원하고자 포인트 결제, 착한점포 인증, 상인교육, 이벤트 사업 등 서비스 혁신과 조직역량 강화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반 구축 사업을 내년 2월까지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