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채현일 구청장 취임 100일, ‘탁트인 영등포’ 구정 4개년 계획 발표
상태바
채현일 구청장 취임 100일, ‘탁트인 영등포’ 구정 4개년 계획 발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10.1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취임 100일 지역언론과의 기자간담회 개최

 서울 영등포구 채현일 구청장이 18일 구청 회의실에서 취임 100일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그 간의 주요성과를 비롯해 ‘탁트인 영등포 구정 4개년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채 구청장은 ‘구민과 함께! 더나은 미래, 탁트인 영등포’라는 비전 발표와 함께 영등포의 변화와 도약을 위한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했다. 

채 구청장은 민선7기 출범 후 처음 개설․운영한 영등포1번가를 비롯해 다양한 채널로 접수된 구민제안과 공약사업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민선7기 탁트인 영등포의 로드맵을 5개 분야, 100개 사업으로 확정했다. 

민선7기 비전은 ‘구민과 함께! 더나은 미래, 탁트인 영등포’이고, 5대 구정목표 100개 과제는 ▲꿈이 실현되는 교육도시(21개 과제) ▲조화로운 성장 경제도시(24개 과제) ▲쾌적한 주거 안심도시(21개 과제) ▲더불어 잘사는 복지도시(19개 과제) ▲소통과 협치의 민주도시(15개 과제)이다.

목표별로 주요 과제들을 살펴보면, 첫 번째 목표는 꿈이 실현되는 교육도시이다. 글로벌 인재육성, 진로·진학 교육 강화, 창의감성예술센터 및 신길동 공공도서관 건립 추진 등으로 꿈을 키우는 창의교육을 실현하고, 문래예술종합지원센터 건립과 대선제분 부지에 문화발전소, 문래동 공공공지에 문화예술 복합거점 조성 등을 통해 일상에서 문화를 누리는 행복문화 도시로 거듭나고자 한다.

두 번째 목표는 조화로운 성장 경제도시이다. 4차산업의 취·창업 연계, 사회적경제 활성화, 스마트메디컬특구 사업을 추진해 포용성장의 초석을 다지고, 영등포고가 철거, 경인·문래테크노(퓨처)밸리, 영등포역 복합환승밸리 등의 조성을 통해 활력이 넘치는 혁신도시로의 성장을 꿈꾼다. 

세 번째 목표는 쾌적한 주거 안심도시이다.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 영중로 보행환경 개선, 녹지공간 확대 등을 통한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고, CCTV 확충 및 화재취약가구 소방시설 지원을 비롯해 통학로 보행안전을 강화해 구민 모두의 편리하고 안전한 안심생활을 보장하고자 한다.

네 번째 목표는 더불어 잘사는 복지도시이다. 전체 어린이집 중 국공립어린이집을 비중을 40%로 확충하고 권역별 맘든든센터를 신설하며 남부도로사업소 이전부지에 문화복지타운을 조성한다. 아울러 무료독감 예방접종 대상자를 만12세 이하 어린이 및 중·고생으로 확대하고, 학교주변 금연 통학로 만들기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복지도시를 건설하고자 한다. 

다섯 번째 목표로는 소통과 협치의 민주도시이다. 영등포1번가, 영등포 100년 미래비전위원회, 영등포신문고, 타운홀미팅 등을 운영해 소통과 협치를 실현하고, 공익제보 신고처리센터 구축, 신길4동 및 대림3동 공공복합청사 건립으로 구민을 중심으로 하는 열린행정을 펼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