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이정훈구청장 AFHC 운영위원회 의장 선출
상태바
강동구, 이정훈구청장 AFHC 운영위원회 의장 선출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10.2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장일치로…국외 건강도시에 우수한 건강정책 공유·보급

 이정훈 강동구청장(사진)이 최근 말레이시아 쿠칭에서 열린 ‘제8차 서태평양지역 건강도시연맹(이하 AFHC) 국제 콘퍼런스’에서 만장일치로 2018~2020년간 AFHC 운영위원회 의장으로 선출됐다.

 

AFHC는 주민의 건강 문제를 지역적 수준을 넘어 국제적 수준으로 끌어올리는데 기반을 두는 서태평양 지역의 건강도시 국제 네트워크다. 9개국 185개 도시의 정회원과 45개의 연구기관 및 NGO가 가입했다.

 

운영위원회는 AFHC의 정책입안 기구로, 현재 5개의 정회원도시와 3개의 준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국가별로 1개 도시만 정회원이 될 수 있다.

 

그동안 강동구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제5, 6대 의장 도시로서, 개발도상국에 우수한 건강정책을 공유하는 등 많은 도시를 건강한 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왔다. 특히, 건강도시 정책기반 마련을 위한 법제화 추진, 건강도시 리더십 프로그램 운영, 회원도시가 함께하는 공동정책 발굴 등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아 제23차 AFHC 운영위원회 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의장으로 선출됐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선출된 자리에서 “건강도시 정책을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하고 내년 강동구에서 개최될 제24차 AFHC운영위원회 회의 준비에 총력을 다 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모든 정책에 건강을 고려한 사업을 추진하여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건강도시 강동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