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서일대 공동 청년취업박람회 연다
상태바
중랑구-서일대 공동 청년취업박람회 연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10.2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26일 르노삼성자동차서비스등 현장 채용부스 운영

 서울 중랑구(중랑구청장 류경기)는 서일대와 공동으로 2일과 26일 이틀동안 ‘서일·중랑 취업하이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내 청년 및 서일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Shall we 취업(현장채용면접) ▲취업정보파티(취업정보제공 및 상담) ▲놀다보니 취업(부대행사)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Shall we 취업’관에서는 관내․외 16개 기업이 현장에 나와 현장채용면접 및 면접 피드백, 채용설명회 등을 갖는다. 현장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20여개의 업체에서도 서류접수 등을 위한 간접채용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 기업 ‘취업정보파티’관과 ‘놀다보니 취업’관에서는 청년취업 유관기관들이 청년을 위한 진로·취업 상담, 청년 고용정책 안내, 타로코칭으로 알아보는 나의 일자리 찾기 등 청년 취업을 지원하는 부스가 운영된다.

아울러 중랑구일자리플러스센터, 청년일자리카페, 대우직업능력개발원, 중랑직업전문학교 등 관내 청년 취업지원 기관은 구인․구직 등록, 알선 및 상담, 가치관 유형 검사를 통한 일자리카페 취업 프로그램 찾기, 직업훈련 및 관련 업종 취업설명회 등을 열어 청년 취업난 해소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편, 중랑구는 지난 9월 청년정책추진의 기반인‘중랑구청년기본조례’를 제정해 청년문제 해결과 정책 지원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지역청년을 위한 맞춤형 청년취업박람회인 ‘서일·중랑취업하이페스티벌’을 통해 체감도 높은 취업 정보와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얻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청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