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종로구, 대학로서 ‘혜화역 길거리 피아노’ 27일까지 운영
상태바
종로구, 대학로서 ‘혜화역 길거리 피아노’ 27일까지 운영
  • 임형찬기자
  • 승인 2018.10.23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공연예술의 메카 대학로에서 오는 27일까지 ‘혜화역 길거니 피아노’를 운영한다.

 

구는 대학로를 아름다운 선율이 흐르는 거리로 조성하고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 혜화역 4번 출구 앞 쉼터에 ‘이 피아노는 누구나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는 모두의 피아노입니다’란 배너와 함께 피아노를 설치했다.

 

피아노는 ‘서울재즈아카데미’가 대학로 공연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무상으로 제공하고 전반적인 운영 및 관리, 손상에 대한 수리 등은 구가 지원한다. ‘좋은공연 안내센터’를 비롯한 주변 상점에서는 현장 관리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이에따라 대학로를 방문한 시민 누구나 오는 27일까지(오전 11시~오후 6시) 피아노를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다.

 

오는 27일엔 이곳에서 서울재즈아카데미 소속 전문 연주자의 공식 공연이 펼쳐진다. 피아노 독주 및 다른 악기 연주자들과의 협주 공연, 시민 피아니스트들의 자유로운 참여가 이어져 공연에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혜화역 길거리 피아노 운영이 시민 호평을 받으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최근 혜화역 길거리 피아노의 운영 시작을 알리며 서울재즈아카데미 소속 연주자들이 피아노 버스킹 공연을 선보였다”며 “주말을 맞아 대학로를 찾은 시민들이 뜻밖의 피아노 선율에 박수갈채를 보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