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나루몽과 떠나요’다시 만나는 동화세상
상태바
광진구 ‘나루몽과 떠나요’다시 만나는 동화세상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11.2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오는 24일 나루아트센터(자양동)에서‘창작동화예술제’를 개최한다.

 

 


구에서 주최하고 서울동화축제추진위원회에서 후원하는 이 예술제는“‘나루몽과 떠나요’다시 만나는 동화세상”을 테마로 진행된다.

 

우선 행사 당일 나루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는 △ 서울동화축제 캐릭터인 나루몽이 함께하는 동화발레 축하공연‘호두까기 인형’, △‘나루몽과 떠나요’동화스토리텔링 대회, △ 지난해 동화스토리텔링 대회 대상 수상작‘거울을 처음 본 사람들’, 전래마당극‘바보온달과 평강공주’특별공연 및 △ 동화스토리텔링 대회와 동시·동시조 공모전 시상식을 갖는다.

 


동화스토리텔링 대회에 참가하는 20개팀은 기존 동화작품을 5분 이내 분량으로 개작해 동화구연 주제에 걸맞은 소품과 의상을 활용해 발표한다.

 


또 23일부터 12월 2일 10일간 나루아트센터 1층 갤러리에서는 ▲‘우루루 쾅쾅 동화나라’라는 주제로 서울동화센터 기획전시회가 진행된다. 전시회에서는 서울동화센터 작가들과 어린이 작가 100여명이 동화를 소재로 만든 여러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동화스토리텔링 대회와 동시·동시조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나루몽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등과 함께 시상금이 전달되며 대회가 끝난 후 수상작과 우수참여작을 모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이번 대회를 통해 풍부한 상상력과 표현력을 표현한 작품들을 발굴해 서울동화축제 인프라를 확충하고 문화예술 콘텐츠를 육성해서 이를 주민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