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18 성북시민학습축제 및 전시회 – ‘성북에서 만나요’ 개최
상태바
2018 성북시민학습축제 및 전시회 – ‘성북에서 만나요’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11.2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학습동아리 네트워크 주관,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성북구 평생학습관에서 진행

▲이승로 성북구청장(앞줄 가운데)과 행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2018 성북시민학습축제 및 전시회–성북에서 만나요’를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성북구 평생학습관에서 개최했다.

‘성북에서 만나요’라는 슬로건 아래 성북학습동아리 네트워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성북의 배울거리를 공유하고 학습의 기쁨을 함께하는 시민들의 학습축제다.

행사기간 동안 성북구 평생학습관에는 성북학습동아리 네트워크 200여명이 준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갤러리가 운영됐으며 일주일간 참여인원이 2,500여명에 달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또한 15개 학습동아리가 주축이 돼 그동안 배우고 익힌 실력으로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선보였으며, 특히, 오프닝 행사로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로 잘 알려진 유홍준 교수가 “서울답사기: 성북동 이야기”를 주제로 성북동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내 토크콘서트를 진행하면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축제에 참여한 스케치 여행 동아리 조미라 회장은 “스케치북 한 장 한 장에 성북구 구석구석의 풍경이, 그리고 지난 5년 동안 배움의 결실이 고스란히 녹아있다.”라며 “더욱 많은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해 학습의 기쁨을, 그리고 성북구민으로서 자긍심을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승로 구청장은 “이번 시민학습축제를 계기로 평생학습과 배움이 더 활발해져 교육과 문화가 왕성한 성북을 만들고 싶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아 배움을 통해 시민 여러분이 ‘성북에 살아 행복하다’, ‘성북에 살아 자랑스럽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