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현송 강서구청장, 서울시 최초‘청소년 심리적외상 긴급지원단’ 구성
상태바
노현송 강서구청장, 서울시 최초‘청소년 심리적외상 긴급지원단’ 구성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2.23 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노현송 구청장)가 22일 오후 3시 30분 강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 ‘청소년 심리적외상 긴급지원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CYS-Net위원, 아동권리옹호관,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서구 청소년 심리적외상 긴급지원’ 사업설명회와 긴급지원단원 위촉식을 함께 진행했다. 

▲2월 22일 노현송 강서구청장(아랫줄 가운데)이 ‘강서구 청소년 심리적외상 긴급지원단’ 발대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강서구 청소년 심리적외상 긴급지원단’은 경제적 지원이 긴급하게 필요한 청소년을 지원할 경우 복잡한 심의절차 대신 선지원 후처리를 원칙으로 한다.

이밖에도 ▲자살 및 교통사고 ▲학교․가정폭력 ▲재해재난 등 다양한 위기상황을 유형별로 분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긴급지원 매뉴얼’을 제작 배포할 예정이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각종 사건․사고가 발생하면 처리가 마무리된 후에도 성장기에 있는 아동 및 청소년들의 심리적인 지원은 꼭 필요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각종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함으로써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의 2차 피해를 예방하도록 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교육청소년과(☏2600-676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