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강감찬축제 추진위원회’ 공식 출범
상태바
관악구, ‘강감찬축제 추진위원회’ 공식 출범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3.2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귀주대첩 1000주년 대축제 본격 돌입

- 강감찬축제 1000명의 추진위원회 구성 출범식 열려… 축제 계획보고 ‧ 출범 퍼포먼스 진행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올해 귀주대첩 1000주년을 맞아 10월 18일~19일 이틀간 낙성대공원 일대에서 축제를 연다. 이에 3월 25일, ‘2019. 관악 강감찬축제’ 추진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축제준비에 본격 돌입했다.

‘관악 강감찬축제’는 관악구의 대표 역사인물인 고려시대 명장 ‘강감찬 장군’을 테마로 장군의 호국정신과 위업을 기리고, 향토 역사자원 계승을 위한 관악구의 대표적인 역사문화축제다.

 

특히 올해는 귀주대첩 1000주년을 맞아 축제추진위원 1000명을 구성하고 지역주민들과 축제의 기획부터 실행까지 함께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번 열린 출범식에서는 강감찬축제 김종원 총감독의 인사를 시작으로 ▲추진위원 및 총감독 위촉장 수여 ▲강감찬축제 계획 보고 ▲출범식 기념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이번 강감찬 축제의 총감독을 맡은 김종원 감독은 전국각지의 축제를 기획·연출한 경력자로, 앞으로 축제추진위원회와 함께 7개월 간 축제 준비에 들어간다.

이날 진행된 출범식에서는 김종원 총감독을 비롯해 각 동별 추진위원회 대표 21명과 구 축제 추진위원 19명이 1000명의 주민 추진위원회를 대표해 위촉장을 받았다.

 

또 전문배우들의 뮤지컬공연에 이어 박준희 구청장이 무대에 올라 출범을 기념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무대 위에 오른 박준희 구정창은 강감찬 장군과 현종 역할을 맡은 배우와 대화를 주고받고 관객들과 호흡하며 ‘2019. 강감찬 축제 추진위원회 공식출범’을 기념했다.

 

한편 올해 강감찬 축제는 10월 18일~19일까지 2일간 관악구 낙성대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며,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퍼포먼스와 풍성한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강감찬축제는 우리 주민 모두가 주인이 되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라며 “강감찬축제가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서울시 대표축제이자 관악구를 역사문화 관광도시로 발전시키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주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