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구민신청 실명제'로 정책 투명․책임성 높인다
상태바
광진구 ‘구민신청 실명제'로 정책 투명․책임성 높인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05.21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정책에 구민 목소리 직접 반영…2억 이상 연구용역 사업 등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고, 구민의 수요를 직접 반영하기 위해‘구민신청 실명제’를 운영한다.

 


구민신청실명제는 주요 정책을 결정하고 집행과정에 참여한 사업 관련자의 실명을 공개함에 있어 구민의 목소리를 직접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적용 대상사업은 올해 추진 중인 ▲20억 이상 대규모예산이 들어가는 공사 및 사업 ▲2억 이상의 연구용역 사업 ▲다수 구민의 일상생활과 직접 관련된 조례의 제·개정 및 권리·의무와 관련된 정책 등이다.

 

 

구는 접수된 사업을 중심으로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중점관리대상을 최종 결정한 후 구민들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광진구청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단, 구민의 신청이 있더라도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거나 정책실명제 취지와 다른 단순민원인 경우, 신청한 내용이 불분명하거나 특정할 내용이 없는 경우, 이미 정책실명제로 공개되고 있는 사안 등은 공개하지 않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누구나 다음달 14일까지 광진구청 홈페이지 구민신청실명제란에 작성하거나 혹은 신청서식을 우편, 팩스, 이메일 등을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기획예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민선 7기에 추진하고 있는 8대 비전 68개 프로젝트 일부 사업 및 구민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선정 시 구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구민신청실명제를 실시하게 됐다. 광진의 변화를 위해 정책과 사업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기탄없이 의견을 내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