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식약처, ‘여름철 다소비식품’ 집중 수거·검사
상태바
식약처, ‘여름철 다소비식품’ 집중 수거·검사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6.13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식용얼음, 캠핑용 인기식품 등 최근 소비트렌드 반영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전국매일/서울> 백인숙 기자=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야외활동으로 소비가 증가하는 식품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오는 17일~28일까지 커피전문점 등에서 사용하고 있는 얼음, 캠핑용 식품 등을 집중 수거, 검사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거‧검사는 ▲커피전문점 등에서 제조하는 제빙기 얼음 ▲편의점 등에서 판매하는 컵얼음 ▲생과일쥬스 전문점 등 조리‧판매 음료 ▲소시지, 즉석밥 등 캠핑용 인기식품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제품 특성을 고려해 세균수, 대장균 및 식중독균 등을 검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야외에서 고기를 굽는데 사용하는 식품용 기구인 ‘고기구이용 석쇠’ 등도 수거해 납, 카드뮴 등 중금속도 검사한다.

한편, 최근 3개월(‘19.3월~5월) 동안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유산균‘, ’크릴오일‘, ’시서스가루(허브류)‘ 제품도 수거·검사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식품 소비트렌드를 분석해 새롭게 인기를 끌고 있는 생활밀착형 제품을 집중 수거·검사하는 등 선제적인 식품안전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불량식품으로 의심되는 제품이나 식품안전관련 불법행위를 목격한 경우 불량식품 신고전화 1399 또는 민원상담 전화 110으로 신고해 줄 것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