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 자매도시 김천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개최
상태바
강북구, 자매도시 김천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7.1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7일 오전 11시 구청 광장서 자매결연지 경북 김천시 포도, 자두 등 판매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고품질의 김천 특산물 포도, 자두 등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기회로 주민들에게 입소문 나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오는 17일 강북구청 광장에서 자매결연지인 경북 김천시의 포도, 자두, 복숭아 등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연다.

 

이번 장터에는 박겸수 강북구청장과 김충섭 김천시장을 비롯한 양 지역 의회의원, 관계공무원, 민간대표 등 약50

 

 

명이 참석해 구민들에게 직접 김천시의 특산과일을 함께 홍보·판매한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당일 물량 소진시까지 운영된다.

 

올해는 거봉(2kg) 1만 4000원, 캠벨(2kg) 1만 3000원, 샤인머스캣(2kg) 5만원, 자두(1kg) 7000원, (3kg) 2만원, 복숭아(2kg) 8000원, 양파(3kg) 2000원의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 구는 양파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농가를 돕기 위해 양파소비촉진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자매결연지 김천은 일조량이 많고 일교차가 커서 과육이 많고 당도가 높은 과일을 생산하기로 유명하다. 직거래장터는 포도, 자두 등 김천시 명품과일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기회로 입소문을 타면서 매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작년 직거래장터 행사에서는 사전물량을 포함 총1760상자를 판매해 약 2300만원의 매출성과를 거둔 바 있다.

 

박겸수 구청장은 “이번에 판매하는 농산물은 청정환경을 자랑하는 김천시 농업인들이 정성을 다해 재배한 것”이라며 “지역특화 작물을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올해 한가위 전에도 경북 김천시, 경기 양평군, 전남 보성군, 강원 고성군, 충남 당진시, 전북 익산시, 전남 함평군 등 전국 각지의 자매도시가 참여하는 직거래장터를 다시 한 번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